기사 메일전송
원조보다 더 맛있는, 서재 춘천닭갈비 맛집
  • 푸른신문 푸른신문
  • 등록 2024-11-21 15:51:54
  • 수정 2024-11-21 15:53:51
기사수정
  • 볶끼요 춘천닭갈비 서재점


닭고기는 서민들의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다. 닭고기 요리로는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치킨이 있고,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 세대에는 백숙, 날씨가 더울 때는 삼계탕, 사계절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춘천이 명소인 닭갈비 등이 있다.

오늘은 닭갈비 맛집 ‘볶끼요 춘천닭갈비 서재점’을 소개한다. 다사읍 행정복지센터 서재출장소에서 대구세천초등학교 방향으로 150m가량 가다보면 왼쪽에 위치해 있으며, 가게 앞에 전용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다.

기본 메뉴는 철판닭갈비로 1인 금액(순한맛, 보통맛, 매운맛)으로 고기 추가, 사리(우동, 떡, 치즈떡, 고구마, 라면)가 있다. 또, 닭내장, 숯불닭갈비(고추장, 간장, 소금)가 준비되어 있다. 사이드 메뉴는 공깃밥+된장, 주먹밥, 볶음밥, 막국수, 쟁반막국수, 고르곤졸라피자 등이 있으며, 각종 주류나 음료도 있다. 점심 특선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꼭 저녁이 아니더라도 점심으로도 가성비 좋은 닭갈비를 즐길 수 있다.

각종 야채에 양념이 제대로 밴 닭고기가 철판 위에서 무르익어가는 상황을 보면 다른 말이 필요가 없다. 익어가는 소리에 기분이 좋고 익어가는 모습에 군침이 돈다 “얼마나 먹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볶끼요 춘천닭갈비 서재점’에서는 가게를 이용하는 꿀팁을 정리해 두고 있다.

STEP 1. 막국수는 비빔 막국수이며, 저희 닭갈비는 막국수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두 배가 된다는 신비로움…. 

STEP 2. 사리중에 떡, 치즈 떡, 고구마, 고기 추가 주문 같은 경우엔 닭갈비를 볶으면서 같이 볶아야 합니다. 주문을 미리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TEP 3. 처음 밑반찬은 저희가 차려드리고 모든 반찬은 셀프.

STEP 4. 철판은 저희 직원들이 볶아주지만, 간혹 닭갈비를 뒤집어 드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당황하지 마시고 밑에 판에 눌어붙어서 타지 않게 뒤집어 주는 센스! 떡과 야채는 떨이 말랑말랑해질 때 먼저 드시면 됩니다.

‘볶끼요 춘천닭갈비 서재점’에서 날 부르거든 그냥 “소주 한잔 사겠소”라고만 하고, 어제 과음했어도 나가리다. 내일 과음 할 일이 있어도 오늘 저녁엔 나가리다.

가자, 오늘도 ‘볶끼요 춘천닭갈비 서재점’에서 지인들과 함께 한잔 깃들이며, 행복한 시간 만들러….


☞달성군 다사읍 서재본길 39(서재리 527) / 문의 ☎053-615-4451


정일남 객원기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