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에 많은 중화요리점이 있다.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때의 그 행복감은 말로 표현이 안된다. 과음으로 해장이 필요할 때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짬뽕이나 짬뽕밥이다. 이 음식을 대표하는 곳!! 바로 구지면에 있는 ‘홍유반점’을 소개한다.
오래전 구지에 일이 있어 왔을 때 “음식 맛이 참 독특하게 맛있다”라는 생각을 하게 한 중화요리점이다.
역시나 많은 메뉴가 눈에 들어온다. 면류로는 짜장면, 간짜장, 해물간짜장, 옛날짬뽕, 홍유짬뽕(뚝배기), 백짬뽕(뚝배기), 홍합짬뽕(뚝배기), 홍합짬뽕, 얼큰짬뽕(뚝배기), 차돌짬뽕(뚝배기), 야끼우동, 쟁반야끼, 쟁반짜장 등으로 준비되어 있고, 짬뽕의 메뉴가 면류에 절반 정도를 차지할 만큼 짬뽕 맛집이다.
밥류로는 짬뽕밥, 볶음밥, 매운볶음밥, 새우볶음밥, 해물볶음밥, 야끼밥, 짜장밥, 중화비빔밥, 잡채밥, 군만두, 탕수만두가 있으며, 요리류로는 깐풍기, 깐풍육, 유산슬, 팔보채, 고추잡채, 양장피, 깐쇼새우, 짬뽕 국물 등이 준비되어 있다.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요리류로는 3만 원 상(탕수육+깐풍기, 탕수육+깐풍육, 탕수육+유산슬, 탕수육+팔보채, 탕수육+양장피)가 있고, 4만 원상으로는 (팔보채+깐풍기, 고추잡채+양장피, 유산슬+깐쇼새우)가 있다. 계절별미(냉짬뽕, 냉우동, 콩국수, 물냉면, 비빔냉면)이 있고 각종 주류가 준비되어 있어 점심뿐만 아니라 지인, 가족들과 함께하는 각종 모임 장소로도 충분하다.
다른 반점과 달리 이곳은 짬뽕의 면과 국물이 따로 제공되며, 뚝배기로 음식이 나오다 보니 일단 온기가 오랫동안 유지되어 따뜻한 음식을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서 좋다. 첫맛은 불향이 입안을 가득 채우고 끝맛은 각종 야채와 해물로 우려낸 육수로 기반이 되어 있어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조금 매콤한 맛이 입안에서 유지되어 느끼함을 전혀 찾아볼 수 없는 것이 너무 놀라웠다.
‘홍유’는 구지면 달성화성파크 드림아파트와 구지면행복복지센타 중간쯤에 위치해 있다. 전용 주차장은 없지만, 가게 뒤편으로 모두 주택가 지역이라 공간들이 많이 있어서 주차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달성군 구지면 과학마을로1길 2(응암리 1193) / 문의 ☎053-614-2250
정말봉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