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14일까지…구매고객 다양한 사은품 제공
대구기업명품관 내 ‘쉬메릭’ 매장이 새 단장을 기념하며 사은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새 단장으로 쇼핑을 한층 더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 제품군을 카테고리 별로 구성하고,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존 면적(89.14㎡)에서 일부 확장(35.75㎡)해 새롭게 꾸몄다. 또한, 새 단장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쉬메릭에서는 명품관 매장 전면에서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5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마스크팩, 옻칠 수저세트 등 다양한 사은품이 지급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고급타월을 제공할 계획이다.
명품관 쉬메릭 매장은 지역민들에게 쉬메릭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00년 중반 기업 개별 매장을 오픈했다.
이후 품질관리의 일원화를 위해 2015년 통합매장으로 재구성해 운영해왔으며, 현재 기능성 화장품, 우산·양산, 스카프, 침구류, 목공예품, 사무용의자 등 기존 대형 오픈마켓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2016년부터는 쉬메릭 온라인 쇼핑몰(www.chimeric.kr) 구축을 시작으로 국내 대형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 쉬메릭 제품을 전략적으로 연계·입점하고, 온라인 서포터즈 운영, 유튜브 채널 개설, 신상품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방식으로 쉬메릭을 알리고 있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쉬메릭 온·오프라인 매장의 새단장을 계기로 쉬메릭 브랜드의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을 통해 판로를 확대하고 매출을 향상시키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쉬메릭은 1996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공동브랜드를 만들어 지역의 우수하고 특색 있는 중소기업 제품을 선정해 다양한 제품군의 마케팅을 지원해 왔으며, 현재 25개사의 129개 제품군이 쉬메릭 브랜드로 인증 받고 있다.
이 밖에도 각종 박람회·플리마켓 참가, 우수상품 판매전 개최 등을 활발히 진행해 올해 참여기업의 쉬메릭제품 매출실적이 9월 기준 706억 원으로 작년 동 기간의 매출실적 541억원보다 30%가량 신장했으며, 기업매출의 쉬메릭매출 비중 또한 43%에서 약 50%로 증가하는 효과를 보였다.
참여기업 중 ㈜정화실업은 한국산 퀼트 제품으로 퀼트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의 에든러버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부호체어원㈜은 ‘2018년 디자인 혁신기업’에 선정되는 등 개별기업의 가시적인 성과도 계속 내고 있다.
<자료제공:대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