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게 핫플_이 가게 어때? 육전국밥
우리 주변에 유명한 맛집도 있고, 숨겨진 맛집들도 많이 있다. 현지인·지역민 또는 가까운 지인들이 소개하는 맛집들은 거의 틀린 적이 없는 것 같다. 다사를 많이 다니면서 꼭 한번은 가봐야지 했던 ‘육전국밥’ 세천점을 소개한다.
‘육전국밥’ 세천점은 다사읍 세천리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1단지 아파트와 알뜰 세천 주유소(S-OIL) 사이 커브길 부근에 있으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2단지 담벼락 쪽에 위치해 있다.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으나 점심시간엔 주변 도로변을 이용하면 주차할 수 있고 길가 쪽에 자리 잡고 있어 찾기는 쉽다.
메뉴는 국내 최초 개발!! 육전국밥(정식), 매일 매장에서 직접 끓여 신선한 소고기국밥(정식), 수육에 도가니(스지)까지 명품곰탕 함박곰탕(정식), 절로 나오는 실속곰탕 미소곰탕(정식), 국산 메밀과 천연 과일소스의 시원한 맛의 육전막국수(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식)이란 각 음식+1인 육전이 함께 나오는 것이며, 즉석 전 메뉴는 소고기 전류로는 한 장 한 장 즉석에서 부치는 놓칠 수 없는 별미의 소고기육전(대·소), 신선한 소고기와 야채로 즉석에서 부치는 소고기완자, 소고기육전과 완자를 동시에 즐기는 육전완자반반, 막걸리가 생각나는 즉석 5종 모듬전, 깻잎 속에 소고기를 넣어 깔끔하고 상큼한 맛의 깻잎전, 애호박의 신선함이 살아 있는 호박전 등이 준비 되어있고 덧살 없이 진짜 갈비 100%로 만든 산적소갈비찜, 고소하고 쫄깃한 소곱창의 매력 소곱창전골, 오직!! 육전 국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육전모둠전골, 국내산 오징어를 신선한 야채와 새콤달콤하게 무친 오징어초무침, 싱싱한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오징어숙회 등이 준비되어 하나의 음식이 아닌 여러 가지 음식을 먹고 싶은 자극을 받게 된다.
기본 반찬은 양파절임, 오이무침, 깍두기, 김치 4가지가 제공되며, 메인요리인 소고기국밥, 소고기육전에 너무 딱 어울린다.
‘소고기국밥’은 신선한 느낌과 담백한 맛이 입에 딱 맞아 너무 좋았고, ‘소고기육전’은 소고기를 계란으로 입혀 부친 전으로 고소한 맛이 함께 나고 입안에 딱 감기는 맛이 좋다. 기본 반찬과 함께 먹으면 또 다른 색다른 맛이 된다.
다른 메뉴들도 맛 보고 싶은 ‘육전국밥’ 세천점. 단골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언제라도 모임을 해도 손색이 없으며, 편안하게 지인들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오늘 먹어보지 못한 음식들은 다시 올 그날을 기약해 본다.
☞달성군 다사읍 세천북로 28-1(세천리 1565-10) / 문의 ☎053-584-2888
정일남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