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대구과학관, 우수 영상 작품 8점 선정
  • 푸른신문
  • 등록 2024-10-10 13:39:56
기사수정

‘제4회 과학 영상 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자 소연우 소한별 학생(양 측), 국립대구과학관 이난희 관장(가운데)

국립대구과학관(관장 이난희)이 개최한 ‘제4회 과학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공상 과학(Science Fiction)’을 주제로 한 우수 영상 작품 8점을 선정하고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1팀, 최우수상(대구광역시장상) 1팀, 우수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 2팀, 장려상(국립대구과학관장상) 4팀에 상장을 전달했다.
제4회 과학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대표자 포함 3인 이내)으로 구성된 전국 초중고·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됐으며, 공모 기준을 만족하는 작품 중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8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작은 ‘닥터 아이언맨’으로 대구 학산중학교 소한별, 대구 조암초등학교 소연우 학생이 영화 속 과학 이야기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과학기술을 설명하는 내용을 흥미롭게 제작한 영상이다.
최우수상(대구광역시장상)은 일상 속 공상과학을 주제로 ‘이 세상이 시뮬레이션이라고?’를 만든 군산중앙고등학교 양해권, 문정헌, 장인호 학생에게 돌아갔다.
지난달 28일(토)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소한별 학생은 “평소 과학에 관심이 많았는데,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주최하는 과학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알게 돼 참여하게 됐다. 동생과 함께 열심히 만든 영상이 대상을 받아서 기쁘다.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4회 과학 영상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8점은 국립대구과학관 공식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053-670-6106
<자료제공:국립대구과학관>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