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업·구직자 도약보장패키지’ 직원채용 기업, 취업 구직자
  • 푸른신문
  • 등록 2024-09-26 16:59:54
기사수정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지청장 김성호)은 구인과 구직에 애로를 겪는 기업과 구직자는 ‘진단 → 컨설팅 → 맞춤형 채용·취업지원서비스’를 단계별로 제공하는 기업·구직자 도약보장패키지 사업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구직자의 성공적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기업 도약보장 패키지’는 2022년 8월부터 시범사업을 시작해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내실있게 기업을 유형화해 밀착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선별,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는 생애 단계, 구직애로 유형 등에 따른 ‘AI기반 진단-심층경력설계-맞춤형 취업지원’을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업도약보장 패키지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 별도 TF팀을 구성해 잘 알려지지 않은 강소기업, 핵심 인재 부족 등 인력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기업, 근무조건·환경이 열악한 중소기업 등으로 인지도 제고, 사내 훈련 지원, 인사·노무 컨설팅, 인프라·환경 개선 등 유관기관과 적극 연계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별 복합애로요인 해소를 위한 기업사례관리협의체(자치단체, 한국산업인력공단, 노사발전재단, 한국안전보건공단 등)를 구성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대구서부고용복지죘센터 전화(☎053-605-6476)나 메일(oilstone@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는 1:1 심층경력설계 서비스를 통해 중장기 관점의 경력개발 로드맵 설계를 지원하고, 단계적인 목표에 따라 컨설팅, 직업훈련, 취업의욕 고취 프로그램 등으로 적극 취업을 지원한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직업역량진단 시스템인 잡케어(job care)를 활용해 임금 수준, 구인·구직 현황 등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 현재의 보유역량과 희망 직업에 요구되는 역량 간의 객관적 차이를 분석해 취업 가능한 일자리, 자격증, 직업훈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대구서부고용복지죘센터에 전화(☎053-605-6538) 또는 방문하여 문의하면 되고, 초기상담을 거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료제공:대구서부고용지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