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조씨 대구청년회가 지난달 30일(금) 푸른방송 아트홀에서 ‘모여라! 웃어라! 즐겨라!’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안조씨 일가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함안조씨 대구화수회 청년회 주최로 열렸다.
행사에는 조제일 대구화수회 회장을 비롯한 역대 청년회장들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1부 행사는 조호영 함안조씨 대구청년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화수회 회장의 격려사, 내외빈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함안조씨 대구청년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현수 푸른방송 대표이사가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2부 행사에서는 조성래 대구시국세청 조사2국장이 ‘알아두면 유익한 상속과 증여세’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국악의 이해와 놀이를 주제로 국악한마당이 펼쳐졌으며, KBS 14기 공채 탤런트 김덕현의 사회로 참석자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김덕현(KBS 14기 공채) 탤런트는 “대한민국 최고의 문중, 우리 함안 조씨 오늘 모여라! 웃어라! 즐겨라! 정말 최고의 날인 것 같다. 사회를 맡아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늦은 시간까지 이어진 이번 행사는 함안조씨 일가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서 의미를 더했으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됐다.
안상득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