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까지(57일간) 대구시, 9개 구·군 접수
대구광역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선행, 효행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시민을 발굴·시상하기 위해 10월 25일(금)까지 ‘제48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며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정신 구현, 희생적인 봉사활동, 이웃돕기에 헌신하거나 경로효친 사상이 투철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지역사회개발, 사회봉사, 선행·효행, 특별상 부문으로 나누어 공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본상 3명, 특별상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접수는 10월 25일(금) 오후 6시까지로, 일반 시민(19세 이상 대구시민 50명 이상 연명) 및 각종 단체의 장이 추천할 경우는 후보자 거주지가 속한 구·군에, 시청 실·국·본부장 및 관계 기관장이 추천할 경우는 대구광역시 행정과에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및 공적 증빙자료 등이며, 대구광역시 누리집(www.daegu.go.kr,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행정과(☎803-2825), 구·군 행정지원(총무, 자치행정)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2025년 대구시민주간(2. 21.~28.) 행사 시 시민상 증서를 수여한다.
< 자료제공:대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