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카페 커피인(Cafe coffee in)
더운 여름날의 시작이다. 대구니까 덥다. 역시 대구는 더워야 제맛이다. 더운 날에 느끼는 갈증은 말로 표현을 다 하지 못한다.
시원한 물 한 잔으로도 다 채워지지 않는 뭐가 부족한 느낌이 있을 때, 부족한 느낌을 한방에 채워주는 게 있다면 여름에 마시는 아이스 커피일 것이다. 시원한 이온음료도 많이 있지만, 역시 갈증 해소에는 아이스커피가 탁월한 느낌이 든다.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잔이 필요할 때는 월성주공상가에 위치한 카페 ‘커피인’의 커피 한 잔이 필요하다. 월성주공 정문 상가가 아니고 208동 옆(월명공원 인근)에 있는 후문 쪽 상가에 자리 잡고 있다, 물론 아파트 내에 주차할 수 있어서 주차 걱정은 필요 없다.
세계 3대 명품 커피로 무공해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하와이 코나’ 화산 지대의 비옥한 토양, 적절한 강수량,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로스팅 역사(1864년 150년 전통)를 자랑하고 있는 하와이 최대 로스팅 컴퍼니! 자연과 사람의 땀과 노력으로 만든 커피, 현재 국내에서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하와이코나 사자커피, 대구근대골목 단팥빵 등 COFFEE IN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커피는 스페셜커피,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비엔나,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 카페모카 등이 있고, 음료 & 티는 레몬(석류)에이드, 아이스티(복숭아, 레몬), 고구마라떼, 초코라떼, 대추생강차, 매실차, 유자차, 자몽차, 녹차 그리고 쌍화차!! 메뉴는 다른 카페들과 비슷비슷하게 구성되어 있다.
원두에서 커피 맛을 좌우하는데 하와이 사자커피는 독특한 맛과 향으로 전 세계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하와이의 독특한 기후와 지형에서 자라나는 커피 원두의 특징을 잘 반영해 그 맛과 향이 매우 특별한 ‘사자커피’의 맛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하와이의 자연이 만든 특별한 원두
①비옥한 화산 토양: 하와이의 화산 토양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커피나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 여기서 자란 커피 원두는 자연스럽게 깊고 풍부한 맛을 가지게 된다
②따뜻한 기후와 적절한 강수량: 하와이의 온화한 기후와 적절한 강수량은 커피나무가 최적의 조건에서 자라도록 합니다. 이러한 기후 조건은 커피 원두에 독특한 단맛과 신맛을 함께 느끼게 된다.
▶정교한 로스팅 기술
① 중간 로스팅: 사자커피는 중간 로스팅을 통해 원두의 자연스러운 맛과 향을 살린다. 중간 로스팅은 원두의 특성을 잘 보존하면서도,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을 제공한다.
②신선한 로스팅: 사자커피는 주문 후 신선하게 로스팅해 커피의 신선함을 유지한. 신선한 원두는 커피의 향과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오늘도 상당히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날씨이다. 물론 갈증에는 물이 제일 좋기도 하지만 이런 더운 날에는 내 입에 맞는 얼음 동동 떠 있는 시원한 커피 한 잔도 잠시나마 힐링 되지 않을까?
☞달서구 월성로 77(월성동 86 월성주공2단지상가)
정말봉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