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몸보신하면 ‘백숙’ 건강한 맛집!
  • 푸른신문
  • 등록 2024-07-04 16:12:52
기사수정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떄? 호야네식당


운치 좋고 목 좋은 곳에 자리 잡은 한방 닭백숙, 삼계탕 전문점 ‘호야네식당!’
가는 길 내내 풍경이 얼마나 이쁜지 파랗고 맑은 하늘에 알록달록한 나무들 구경하며, 앞에 낙동강도 보이고, 넓은 주차장까지 있어 편하게 도착했다.
입구에 들어서면 파릇파릇한 화초가 반겨주는 ‘호야네식당’은 여기저기 센스있는 사장님의 스타일이 돋보이는 식당이다.
자리를 잡고 앉자, 사장님이 정성껏 만든 정갈한 밑반찬들이 나왔다. 많이 짜지도 않고 적절한 간의 양념 고추, 김치, 마늘장아찌, 무우장아찌와 새콤달콤 양파장아찌, 버섯볶음까지 깔끔하다.
두부를 좋아해 ‘촌두부’도 같이 주문했다. 담백하고 부드럽고 고소해 밑반찬으로 주신 김치랑 함께 먹으니 더 맛있다.
두부랑 밑반찬들을 한입씩 먹다 보면 메인 ‘한방 닭백숙’이 나온다
평상시 먹던 뽀얀 백숙이 아니라, 진하고 닭이 노랗게 변해있어 사장님께 여쭤보니, 강황버섯을 같이 넣고 푹 끓인다고 하셨다.
국물이 엄청 진해서 건강해지는 맛…!
닭고기도 엄청나게 크고 부드러워 발라 먹기도 편하면서 보양하는 느낌이 든다. 아이들, 어른들과 함께 먹기 너무 좋을 거 같다.
고기를 다 먹고 나면 진한 육수에 찹쌀밥을 끓여 먹거나, 찹쌀밥을 그냥 먹어도 맛있다.
영양 가득한 ‘한방백숙’이다. 다시 또 생각날 집이랄까…?
‘호야네식당’은 가족실에 노래방 시설도 갖추고 있어 대가족이나 모임 장소에도 제격이다.
조리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니 사전 예약하고 가면 기다리지 않고 편히 먹을 수 있으니 꼭 예약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 연중무휴, 가족실(노래방 시설완비)

☞달성군 구지면 구지서로 440 / 예약 ☎053-617-5222

신세란 객원기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