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성 찍GO!’ 달성의 역사와 문화를 만나며 스냅촬영까지
  • 푸른신문
  • 등록 2024-07-04 15:20:28
기사수정

달성로드탐방프로그램, 7~10월까지 지역민 대상

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 달성문화도시센터는 지역문화 맞춤형 달성로드탐방 프로그램 ‘달성 찍GO!’를 7~10월까지 지역민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달성군의 여러 역사·문화적 자원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역민의 특별한 경험을 나누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특색적인 장소를 연결해 2개의 탐방로드 코스를 만들었다.
프로그램 참여 시 원하는 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총 14회차로 회차당 약 20명 정도 참여 가능하다.
제1코스는 금호강·낙동강권 코스로, 강변을 끼고 있는 화원, 다사, 하빈 지역의 문화유산 중심으로 탐방한다. 화원에 있는 남평문씨 인흥세거지에서 출발해 사문진 유람선 체험을 하고 하목정을 지나 묘골 육신사, 삼가헌로 이어지는 코스이다.
제2코스는 비슬산·대니산권 코스로, 비슬산 불교문화와 대니산 유교문화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현풍휴게소에서 출발해 전기차를 이용하여 대견사를 올라가고, 이후 석빙고, 현풍향교, 한훤당종택, 도동서원 순으로 탐방할 예정이다.
‘달성 찍GO!’는 지역 전문 역사·문화 해설가(송은석)가 동행하며, 달성군 명소 중 한 곳을 배경으로 전문 사진작가가 찍어주는 개인 스냅사진 촬영 시간도 함께 가진다.
또한, 참여자들에 한하여 탐방 장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재미있는 민담이 섞인 자료집(저자 송은석)도 제공한다.
참가 신청에 관련한 내용은 달성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 비용은 없다. 문의)053-765-7277
<자료제공:달성문화재단>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