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주참외 수출확대 위한 해외바이어 성주군 방문 !
  • 푸른신문
  • 등록 2019-08-22 00:00:00
기사수정

동남아시아 7개국 방문 및 원예농협 APC 견학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를 동남아시아 전역에 알리고자 해외바이어들이 8월 14일(수) 성주군을 방문했다.
이번행사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농민사관학교가 주관하여 홍콩, 태국, 마카오, 몽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7개국에서 신선농산물을 전문적으로 수입하는 업체 바이어들이 참가하여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생산 현황을 확인하고 생산자와의 만남을 통해 농산물 수출 저변을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하여 경북도의회(의원 이수경, 의원 정영길), NH농협성주군지부(지부장 이영환),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해간), 성주참외원예협동조합(조합장 도기정), 경북농민사관학교, NH농협경북지역본부, 경북통상 등 8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환영식을 가졌다.
또, 성주참외원예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견학해 세척·선별·포장 등의 유통 과정을 둘러보고 난후 생산지를 방문 및 농가와의 만남을 통하여 성주참외 우수성을 홍보하고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참외의 고장 행복도시 성주를 방문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시장 개척 및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성주군 올해 8월 현재 참외수출 실적은 411톤을 기록해 수출 이래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주요 국가는 일본,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등이며 신규해외시장(베트남, 태국 등)도 개척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자료제공:성주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