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성고, 13인의 전문직업인 동문 선배와 함께하는 진로토크콘서트
  • 푸른신문
  • 등록 2019-07-18 00:00:00
기사수정

달성고등학교는 10일(수) 오후 2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러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는 동문 선배들을 초청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듣고 함께 진로를 탐색해보는 ‘2019 동문 초청 진로토크콘서트’(이하 진로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진로토크콘서트는 달성고에서 9년째 실시하고 있는 특색있는 진로 행사이다.
이종명 국회의원, 이시복 대구광역시의원를 비롯해 도시계획분야 전문가, 생물학 교수, 반도체연구분야 교수, 자동차딜러, 화공 CEO, 의사, 심리치료사, 공무원, 회계사 등 13명의 다양한 전문가 선배들이 생생한 직업의 세계와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후배들에게 2시간 동안 강연했다. 
학생들은 강의를 듣기 전 희망 직업 두 개를 정하고, 첫 번째 강연을 듣고, 쉬는 시간에 교실을 이동하여 두 번째 강연을 들었다. 분야의 전문가인 선배들의 강연을 들으며 다양한 직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1학년 이현우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달성인으로서 자부심을 느꼈고, 동문 선배님들께 감사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달성고 모갑종 교장은 “동문 초청 진로토크콘서트를 통해 다양한 직업 분야에 대해 학생들이 가까이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성고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