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도엽 작가 개인전 ‘CITY SCAPE’
  • 푸른신문
  • 등록 2024-03-07 15:33:21
기사수정

오는 3월 21일(목)까지 달성군청 2층 참꽃갤러리


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에서 운영 중인 참꽃갤러리(달성군청 2층)에서 전시지원사업의 두 번째 전시인 김도엽 작가의 개인전 ‘CITY SCAPE’를 3월 21일(목)까지 개최한다.
김도엽 작가는 동국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에 참여했으며, 지난해 한국정수문화예술원으로부터 제24회 대한민국 정수(正修) 미술대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기로 어둠을 밝히는 도시를 자연처럼 느끼는 환경에서 살아온 김도엽 작가는 빛을 품은 도시의 야경을 주로 그리는 화가이다.
지나간 역사보다 당대를 그리고자 했던 프랑스 화가 ‘에두아르 마네’처럼 도시의 밤과 야경을 그리는 것을 작가로 사는 삶의 일부로 받아들인 김도엽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꾸준히 쌓아온 시간 속 짙은 기억을 담은 25여 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아름다운 도시의 야경과 그 안에 깃든 작가의 삶을 캔버스 위에 강렬하게 녹여내는 김도엽 작가의 작품을 지역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김도엽 작가의 개인전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김도엽 작가의 이번 개인전 ‘CITY SCAPE’는 달성군청 내 참꽃갤러리에서 개최되며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SNS 및 홈페이지(www.dsart.or.kr)를 방문하면 된다.
<자료제공:달성문화재단>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