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성군미술협회 초대전 ‘달성-칠하다 展’
  • 푸른신문
  • 등록 2023-12-07 15:30:34
기사수정

12월 21(목)까지, 달성군청 내 참꽃갤러리

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에서 운영 중인 참꽃갤러리에서 올해 전시지원사업의 마지막 전시인 달성군미술협회의 초대전 ‘달성-칠하다 展’을 12월 21일(목)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박미향 사무국장을 비롯해 국제적 안목과 수준을 겸비한 작가들로 구성된 달성군미술협회에서 진행하는 단체전으로 작가들의 열정적인 창작의 혼이 담긴 작품 3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달성군미술협회는 지역 미술의 관심 증대와 새로운 미술의 방향을 대중에게 제시함과 동시에 인간의 내면과 보편화된 현재 또는 미래를 고민해볼 수 있는 작품들로 이번 전시를 구성했으며 앞으로도 미술 창작활동과 미술이론의 접목을 통해 지역 미술의 발전을 적극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달성군을 무대로 활동 중인 작가들의 수준 높은 창작물을 선보임으로써 지역 문화예술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수준 높은 전시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회화, 한국화, 입체조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예술적 감성을 펼칠 달성군미술협회의 전시는 달성군청 내 참꽃갤러리에서 개최되며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전시를 끝으로 올해 하반기 참꽃갤러리의 전시지원사업은 종료되며 내년 상반기 전시지원사업 공모 접수는 내년 1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053-668-4253
<자료제공:달성문화재단>

금동효 作_ 오월의 노래, 화선지, 수묵담채, 91×70cm
전재천 作_제주도 풍경, 유화(모래 혼합), 91×50cm.jpg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