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지역 최초 '행정전화 발신정보 표출서비스'
  • 푸른신문
  • 등록 2023-11-02 16:00:21
기사수정

달서구, 최신 정보통신기술 활용 ‘스마트 행정서비스' 시행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10월부터 ‘행정전화 발신정보 표출서비스’ 및 ‘전화민원 응대직원 보호시스템’을 도입했다.
‘행정전화 발신정보 표출서비스’는 대구지역 최초로 행정전화로 민원인에게 전화를 걸면 통화 연결 중에는 부서 정보를 표시해 주고 통화 종료 후에는 구정 소식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행정전화를 스팸 전화로 오인해 발생할 수 있는 행정전화 수신 거부를 예방할 수 있으며, 구에서 시행하는 각종 구정 소식을 스마트폰으로 접할 수 있어 행정전화 수신율 향상과 구정 홍보 효과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행정전화 발신정보 표출서비스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내년 상반기 사업 고도화를 통해 발신 부서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화민원 응대직원 보호시스템’은 민원인이 구청으로 전화를 걸 때, 통화 연결 전 직원에 대한 보호조치 내용과 통화 내용이 녹음될 수 있음을 알리는 시스템이다.
기존 직원 보호조치 안내음의 경우, 전화 연결음 방식으로 안내음성 송출 중 통화 연결 시 송출이 중단돼 직원 보호 효과가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이번 서비스의 시행으로 민원인이 구청에 전화를 걸 경우 직원 보호 안내음성을 청취한 후 통화 연결이 이루어지고, 통화 연결 중 부서별로 연결음을 다르게 설정해 구민들이 원하는 부서로 연결됐는지 알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