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917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 푸른신문
  • 등록 2019-03-21 00:00:00
기사수정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065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4월 2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수량이나 정도가 일정한 기준보다 더 많거나 나음. 기준이 수량으로 제시될 경우에는, 그 수량이 범위에 포함되면서 그 위인 경우를 가리킨다. 키 158cm ○○.
2. 두 눈이 정렬되지 않고 서로 다른 지점을 바라보는 시력 장애. 한 쪽 눈이 정면을 바라볼 때 다른 쪽 눈은 안쪽 또는 바깥쪽으로 돌아가거나 위 또는 아래로 돌아긴다. 
4. 피곤할 때에 몸을 쭉 펴고 팔다리를 뻗는 일. ○○○를 펴다.
7. 단오를 달리 부르는 말.
9. 이유 없이 남의 말에 반대하기를 좋아함. 또는 그런 성격을 지닌 사람.
11. 쌀을 이는 데에 쓰는 기구. 가는 대오리나 싸리 따위로 결어서 조그만 삼태기 모양으로 만든다.
12. 달리어 감. 또는 그런 걸음걸이. 병사들은 밤낮없이 ○○로 행군했다.
13. 몸을 단련하거나 건강을 위해 몸을 움직이는 일.
15. 뜻하지 않게 갑자기. 그들은 ○○ 외국으로 가 버렸다.
18. 본받을 만한 대상이나 인물. 이순신 장군은 우리나라에서 영웅의 ○○○로 추앙받고 있다.
20. ‘수레’의 방언(경북, 전북, 충청).
21. 물건값이 오를 것을 예상하고, 물건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사 두는 일.
23. 소의 양지머리뼈의 한복판에 붙은 기름진 고기.
24. 음식을 삼킬 때 함께 들어간 공기가 가스가 되어 위에 모였다가 식도를 통하여 입으로 되나오는 현상.
25. 자석의 주위나 전류가 지나는 도선 주위에 생기는, 자기력이 작용하는 공간.


<세로열쇠>


1. 아프리카 북동단, 나일 강 유역의 중심부에 있는 나라.
3. 사람들이 생활하는 공개된 공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 약은 ○○의 약국 어디서나 구할 수 있다. 위조지폐가 ○○에서 유통되고 있다.
4. 두려움, 놀람, 충격 따위로 한동안 정신을 잃음. 그녀는 남편의 사망 소식에 충격을 받아 ○○을 하고 말았다.
5. 물푸레나뭇과의 낙엽 활엽 관목. 이른 봄에 잎보다 먼저 노란 꽃이 피고 9월에 삭과인 열매를 맺는데, 흔히 울타리용으로 재배한다.
6. 브라질 흑인계 주민의 춤. 또는 그 춤곡. 4분의2 박자로 매우 빠르고 정열적이다.
8. 조금 낫고 못한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본질적으로는 차이가 없음을 이르는 말.
10. 신축성이 좋고 보온성이 뛰어난 타이츠 모양의 바지. 다양한 길이로 만들어지며, 긴 것은 발목까지 오는 형태와 발에 꿰어 입는 고리 형태가 있다.
11. 작고 동글동글한 돌.
14. 손수레 따위에 네 기둥을 세우고 포장을 씌워 만든 이동식 간이주점.
16.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건을 연대순으로 적은 기록. 왕의 위업을 기록한 ○○○.
17. 발효유의 하나. 우유나 양젖 따위를 살균하여 반쯤 농축하고 유산균을 번식시켜 만든 영양 식품이다.
18. 대대로 그 땅에서 나서 오래도록 살아 내려오는 사람. 이 동네 사람들은 대부분 ○○○○로 외지인들에 대한 경계가 심하다.
19. 신문이나 잡지 따위에서, 어떠한 사실을 알리는 글.
22. 코 안의 신경이 자극을 받아 갑자기 코로 숨을 내뿜는 일. 숨을 짧은 시간 동안 몇 차례 나누어 들이마신 뒤 이를 큰 소리와 함께 한꺼번에 내쉼으로써 코 안의 이물질이 속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막는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