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 2023년 지역복지 실천포럼
  • 푸른신문
  • 등록 2023-08-03 15:39:16
기사수정


달서구는 지난달 21일(금)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지역복지 기관 관계자와 지역주민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달서구 사회복지관 협회와 공동으로 ‘2023년 지역복지 실천포럼’을 개최했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ESG가 기업의 경영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 됨에 따라 사회복지현장에서도 ESG에 대한 접근 및 실천 등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달서구 사회복지관 협회에서 7개 종합사회복지관 실무자를 중심으로 TF 팀을 구성해 기획했다.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ESG 이해와 실천-ESG 어디까지 해 봤니?’라는 주제로 우용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소장의 ‘복지영역 ESG경영 실천과 리더의 역할’, 김용길 세화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의‘사회복지현장 ESG 적용 사례 및 적용점 찾기’ 특강 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ESG 실천은 사회복지계에도 중요한 가치이며, 달서구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지역사회 다양한 자원(기업)과 파트너 강화를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세경 객원기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