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양형 실버타운 솔빛기로소
  • 푸른신문
  • 등록 2019-02-14 00:00:00
기사수정

팔공산 자락, 전원생활과 자연을 만끽하는 곳!


솔빛기로소! 이름도 이쁘다!
솔빛기로소는 팔공산 자락에 위치한 최고의 입지조건을 자랑하는 유료 양로시설로 친환경적인 생활환경과 현대식 편의시설을 두루 갖춘 곳이다.
팔공산의 수려한 경관을 품고 1,000평 넓은 대지와 190평 건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자연의 변화를 오감으로 느끼며 힐링을 할 수 있다.
특히 팔공산 숲이 뿜어내는 신선한 공기는 아침에는 신선하고, 낮에는 쾌적하기만 하다.
유럽 호텔풍의 쾌적한 공간과 품격 있는 생활 서비스는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 생활과 휴식의 공간으로 최고라 할 수 있는데, 주변 환경뿐만이 아니라 내부 시설들도 훌륭하다. 시설 내로 들어서면 유럽의 고급 호텔이 연상될 만큼 인테리어와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평소 우리가 알고 있는 양로시설이 맞나 싶을 정도로  고급스럽다.
대부분 자재들이 인체에 좋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함은 물론, 아늑하고 편안한분위기 연출을 위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세심한 정성을 기울였다. 또, 벽면 중간중간마다 설치된 은은한 간접조명은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로 아주 인상적이며, 보행에 도움을 주는 안전 바 설치 같은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흔적들이 눈에 띈다.


▶ 솔빛기로소만의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주거공간! 어르신들의 건강을 가장 우선해 친환경 소재 숯과 자작나무로 천정과 바닥, 벽면 등을 사용하고 있다. 또, 원목 침대를 비롯해, 따뜻하고 포근한 원목 온돌방, 고급 가구오 가전제품, 그리고 모든 방에 설치된 세면대와 샤워시설 등이 어르신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최대한 내 집처럼 편안한 분위기와 생활환경을 재현하고자 노력한 흔적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다.
▶ 편의시설도 중요하지만 먹는 음식도 중요하다. 균형 잡힌 음식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한 어르신들을 위한 식단이라 더욱 꼼꼼하게 신경을 쓸 수밖에 없다고 말하는 서 원장은 “그날그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이고,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건강한 식단과 함께 맛과 풍미가 넘치는 음식들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내 부모님을 모시듯 입소한 어르신 모두가 최상의 서비스로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좋은 재료와 정성으로 만들어져  제공되는 식사는 럭셔리하면서도 포근하게 안아주는 듯한 식당에서 매번 친구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여유롭고 즐기는 멋진 식사시간을 선사한다.
▶ 또, 어르신들에게 마음의 안정과 기쁨을 드리기 위한 다양한 신체 활력 프로그램이 돋보인다. 텃밭을 가꾸며, 영화감상, 노래 교실 등의 정서함양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산책, 족욕, 체조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에 활력을 불어넣고, 자서전 쓰기, 종이접기, 뜨개질 등 자아개발 프로그램은 자기 개발 동기부여로 손색이 없다.


솔빛기로소는 어르신들에게 또 하나의 친구와 가족이 되어 건강한 생활과 풍요로운 문화를 만들어 간다!


☞ 위치:경산시 와촌면 팔공로 32-10  ☎문의 053. 721. 6171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