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신 축하 위한 ‘베이비샤워 포토존’
  • 푸른신문
  • 등록 2023-05-25 14:38:09
기사수정

달성군보건소, 가족·지인과 함께 새 생명 탄생을 축하하는 기념 촬영

달성군보건소가 지난 16일(화) 힐링태교방에 임신부와 태어날 아기를 축하하기 위한 베이비샤워 포토존을 조성했다.
젊은 도시 달성군에서 MZ세대 임신부를 위한 베이비샤워 포토존을 기획했다. 임신부를 비롯해 남편, 친구, 가족이라면 누구나 같이 힐링태교방에서 베이비샤워를 즐길 수 있다. 만삭드레스, 티아라, 삼각대 등의 사진 촬영에 필요한 소품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힐링태교방은 태교 도서, 태교 음악, 리클라이너 의자, 건식 족욕기 및 발마사기를 비치해 임신부의 태교 및 휴식을 제공하고, 임산부 자조 모임, 힐링태교 교실, 모유수유 클리닉 등 임산부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장소로도 활용하고 있다.
또한 임신부 체험존에서 배우자가 임신 체험복을 착용하여 임신의 고충을 간접 경험하여 부부간의 공감대 형성을 지원하고, 신생아 관리 실습존에서는 신생아 모형을 활용하여 속사깨 싸기, 기저귀 갈기, 옷 입히기 등 신생아 관리 실습을 경험해 볼 수 있다.
권선영 보건소장은 “힐링태교방이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대구에서 출산율이 가장 높은 달성군에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달성군보건소>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