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매월 10일 ‘마음체크데이’
  • 푸른신문
  • 등록 2023-05-18 15:45:34
기사수정

성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성주군민들의 마음건강증진을 위해 매월 10일을 ‘마음체크데이’로 지정해 운영 중이다.
‘마음체크데이’는 매월 10일 군청·보건소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비대면 마음건강 자가검진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자가 검진결과 위험군의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심층상담 및 자문의 연계 등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번 비대면 마음건강검진을 통해 성주군민의 정신건강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고 검진 활성화를 통해 정신질환의 조기발견 및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마음체크데이’ 운영 외에도 중증정신질환자관리, 정신건강증진사업, 자살예방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우울증 검사 및 상담, 자문의 상담,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 및 홍보를 통해 군민의 마음건강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성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마음건강검진 활성화로 많은 군민들이 정신건강검진에 참여하여 스스로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도 해소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정신건강 상담이 필요한 경우 성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 930-8116), 또는 정신건강 상담 전화(1577-0199)로 연락하면 된다.
<자료제공:성주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