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교육 도시조성과 미래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하는 사단법인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곽용환 군수)는 이사 및 대의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일(금)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시총회는 지난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회에서 의결된 대가야교육원 중등부 운영체제 변경(안) 및 임원(감사) 선출(안)을 상정·의결했다.
2006년 대가야교육원 개원 이후 직영체제 운영유지로 인한 정체기적 문제와 실력 있는 강사채용의 어려움, 교육여건 변화 등 운영체제에 대한 재점검의 필요가 대두됨에 따라 직영으로 운영하던 대가야교육원 중등부를 전문학원 위탁으로 운영하고자 했다.
1월 위탁 주관업체를 공모해 2월 개강을 목표로 행정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총회에 한윤현 부이사장 선임으로 결원이 된 감사(노성환 이사)를 선출해 투명성 있는 교육발전위원회를 운영하고자 했다.
이날 곽용환 이사장(고령군수)은 연초에 바쁘신 와중에 임시총회에 참석해 주신 대의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가 지역 학생의 학력신장 및 우수 인재육성을 위하여 대가야교육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한계와 문제점을 인식하고 어렵더라고 개선해 나가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고령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