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복지자원 길잡이 종합안내서 발간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관내 다양한 복지서비스 및 현황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2023년 복지자원 길잡이 종합안내서’를 400권의 책자로 제작하여 관내 복지시설 등에 배포하고 E-BOOK을 군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복지자원 길잡이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복지 제도들 중 군민들이 꼭 알아야할 서비스들을 간결하게 제공하고 실질적으로 널리 쓰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올해에는 실물책자와 이북 두 가지 형태로 모두 발간하여 복지정보에 대한 주민 접근성을 높였다. 이로써 복지기관 관련 종사자들은 책자로 여러 기관과 시설의 복지사업들을 빠르게 파악해 대상자들에게 적합한 연계 서비스를 안내할 수 있게 됐다.
책자에는 ▲2023 주요복지사업 현황 ▲사회복지기관별 제공프로그램 ▲복지시설, 주요기관 및 의료기관 현황에 대한 최신정보가 담겨있다. 사업별로는 사업 담당부서, 지원 대상, 구비서류, 선정기준 및 신청방법 등을 상세히 수록하였으며, 달성군 복지시설과 제공서비스 현황 등 다양한 복지자원 목록도 함께 수록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관내 다양한 복지사업들을 몰라서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올해도 복지자원 길잡이 책자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매년 책자에 다양한 복지정보를 반영하고 홍보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달성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