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공모
  • 푸른신문
  • 등록 2023-02-02 17:01:04
기사수정

달서구, 주민과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우리 마을 조성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3월 3일(금)까지 이웃 간 배려하고 소통하는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2023년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참가단체를 공모한다.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은 지역사회에서 발생한 다양한 주민 욕구를 스스로 발굴해 주민 주도적으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문제 해결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주민자치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총 3개 분야(신참마을, 도약마을, 주민화합행사), 12개 내외의 사업을 모집하며 사업별 지원규모는 ▲처음 도전하는 ‘신참마을’ 200만 원, ▲경험있는 ‘도약마을’ 300만 원, ▲많은 주민이 참여하는 ‘주민화합행사’ 500만 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한다.
공모사업 주제는 주민이 주체가 돼 다양한 영역에서 마을의 공통 문제를 이웃과 소통하며 해결방안 마련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에 기여할 수 있는 공익적 사업이면 된다.
특히 금년에는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소통할 수 있는 주민화합행사를 작년 대비 확대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자격은 달서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5인 이상 모임이나 단체는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공동체는 오는 3월 3일(금)까지 구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의 신청서식을 작성해 구청 총무과(☎667-2226)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료제공:달서구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