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고가는 아름다운 情] 달성군
  • 푸른신문
  • 등록 2023-02-02 16:10:46
기사수정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은 코로나와 겹쳐져 올해 겨울이 더 춥게 느껴질 수도 있다.
도움의 손길이 간절하게 필요한 이 계절에 ‘모두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자’는 이웃의 온정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달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제1호 고액 기부는 김병수 전 울릉군수
달성군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자에 김병수 전 울릉군수가 첫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제5대 울릉군의회 의원 및 제6대 의회 전반기 의장, 민선7기 울릉군수를 역임한 김병수 전 군수는 달성 하빈면 출신으로 지난달 25일(수) 달성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 최고 한도액인 500만 원을 기부했다. 또한, 500만 원을 기부한 김 전 군수를 포함한 80명이 1천여만 원을 기부해 달성 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달성군,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 취약계층 위문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1월 16일~20일 노인·장애인 생활시설과 지역아동센터, 저소득 보훈가족 및 소외계층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위문을 실시했다.
달성군은 사회복지생활시설 44개소 1,467명, 지역아동센터 33개소 933명에 실생활에 필요한 백미·화장지·기저귀·라면·김 등 생필품을, 가정위탁아동·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정 2,555가구에는 온누리상품권 및 추석선물세트를, 저소득 보훈가족 547명에게는 생필품세트를 지원했다.


이음선청소년봉사단, 성금 100만 원 기탁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달 25일(수) 이음선청소년봉사단(회장 이후영)이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프리미엄 건강 수제 푸드 전문점 예심(수빈하우스) 흑도라지진액청 200병 기부
프리미엄 건강 수제 푸드 전문점 예심(수빈하우스)에서 흑도라지진액청 200병을 지난달 18일(수) 유가읍에 기부했다.


위천그린공단(회장 이기수), 곰탕 900개 기탁
위천 그린공단(회장 이기수)은 지난달 17일(화) 곰탕 900개(100만 원 상당)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논공읍에 기탁했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 달벗봉사단, 바자회 성금 기부
달성군시설관리공단과 공단의 고객들로 구성된 달벗봉사단이 지난달 19일(목) 달성복지재단에 지역 조손가정을 위한 후원금 210만 원을 전달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논공교회, 이웃돕기 생필품 기탁
대한예수교장로회 논공교회(담임목사 여창섭)는 지난달 19일(목)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옥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생필품 키트 50개를 기탁했다.


달성군, 2023년도 적십자 특별성금 전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달 19일(목) 적십자 모금운동에 대한 군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2023년도 적십자 희망 나눔 특별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다사e-편한세상 부녀회 일동, 다사읍에 백미 기탁
다사e-편한세상 부녀회 일동(부녀회장 김순경)은 지난달 19일(목) 다사읍을 방문해 백미 10kg 30포를 기탁했다.


챔피언태권도장&점프윙스줄넘기클럽 명곡점·옥포점, 사랑의 후원물품 기탁
챔피언태권도장&점프윙스줄넘기클럽 명곡점과 옥포점은 지난달 20일(금) 관내 저소득 이웃을 위해 아이들과 함께 준비한 라면 20박스를 달성복지재단(이사장 강성환)에 기탁했다.


논공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情(정)담은 福(복)꾸러미나눔’ 사업
논공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봉식, 민간위원장 이안아)는 훈훈한 설 명절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달 18일(수)~24일(화)까지 ‘설명절 정담은 복 꾸러미 나눔 사업’을 펼친다.


하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품 전달
하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권도, 김재규)가 지난달 17일(화) 설 명절을 맞이해 취약계층 40세대에 라면 40박스를 전달했다.


다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담은 떡국 꾸러미 전달
다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표준식, 민간위원장 정무상)는 지난달 17일(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구에 안부를 확인하며 떡국 재료 꾸러미를 전달하는‘多사랑 정담은 꾸러미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구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인 청장년 가구에게 희망꾸러미 나눔’ 행사
구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18일(수)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1인 청ㆍ장년 가구에게 ‘희망 모아 새롭게 도약하는 청춘에게’라는 슬로건으로 희망꾸러미 나눔 행사를 가졌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