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은 코로나와 겹쳐져 올해 겨울이 더 춥게 느껴질 수도 있다.
도움의 손길이 간절하게 필요한 이 계절에 ‘모두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자’는 이웃의 온정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구지면 의용소방대 이정훈, 백미 100포 기부
구지면 이정훈(구지면 의용소방대장)은 지난 8일 (목) 구지면사무소에 방문해 관내 취약계층 및 지역아동센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백미 10㎏ 100포를 기부했다.
옥포읍 힘쎈한우한돈 돼지고기 사태 250㎏ 기탁
힘쎈한우한돈(대표 모윤애)는 지난 7일(수) 연말을 맞이해 돼지고기 사태 250㎏(360만 원 상당)을 옥포읍에 기탁했다.모윤애 대표는 코로나 19와 추위로 힘들어하는 주변 이웃들을 위해 이번 물품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참조은정보통신,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 기탁
참조은정보통신(주)(대표 차중은)는 지난 9일(금) 화원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정지성)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 주민들에게 전해 달라며 현금 300만 원을 후원했다.
논공읍 주민 최형원 씨, 백미 20㎏ 15포(82만 원 상당) 기탁
논공읍 주민 최형원 씨는 지난 9일(금) 손수 재배한 백미 20㎏ 15포(82만 원 상당)를 논공읍(읍장 김봉식)에 기탁했다. 최형원 씨는 “작은 후원이지만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 이 시점에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복 지원 사업 실시
하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권도, 김재규)는 지난 9일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내복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내복 지원 사업은 하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 내 홀몸 어르신, 저소득 취약계층 등 20가구에 내복을 지원하고, 한파 시 행동요령도 함께 홍보하며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면서 안부를 확인했다.
유가읍 새마을회, 라면 30박스 기부
유가읍 새마을회에서 유가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라면 30박스를 기부했다. 평소 지역 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유가읍 새마을회는 이웃돕기 또한 매년 실천해 봉사와 헌신을 몸소 보여주는 모범적인 단체로 최근 김장김치 행사를 진행한 것에 이어 본 기부를 실시했다.
화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화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기성)는 지난 5일(월) 달성군 여성 문화 복지센터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 같이 찾고, 함께 도와요!’라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화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2시부터 달성군 여성 문화 복지회관을 중심으로 화원읍 이·반장, 지역주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해 관심을 가져줄 것을 홍보했다.
김해 김 씨 세화문중, 라면 36상자 기탁
김해 김 씨 세화문중 종친회가 지난 8일(목) 다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라면 36상자(1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김장열 회장은 “추워진 날씨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나눔활동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논공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367매 기탁
논공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봉식, 민간위원장 이안아) 정기총회에서 지난 7일(수) 민간의 기부자 유○○님과 논공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대구나음소아암센터에 헌혈증 367매를 논공읍(읍장 김봉식)에 기탁했다.
대구교통공사 기관사들, 이웃사랑 후원물품 전달
대구교통공사 참사랑봉사단 경산승무본부는 지난 7일(수) 경산시 북부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라면, 쌀 등 100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