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은 지난 1일(목) 2022년 올 한해 달성을 빛낸‘군정 혁신 베스트 10’을 선정했다.
올해의 최고의 대상 사업은 희망지원과의 ‘고독사 ZERO! 손에 손잡고, 함께 빛나는 달성!’이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네이버와 협업해 고독사 위험군에 자동전화확인이 가능한 AI 자동안부전화사업으로 스마트 돌봄시스템을 구축해 안전확인체계를 마련했고, 독거 중장년 및 저소득 부자가정에 매주 반찬을 지원하는 ‘온기한끼 지원사업’, 취약가구 기념일에 케이크, 화분, 치킨쿠폰 등을 지원하는 ‘함께 찾아갑니데이 사업’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로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함께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했다.
최우수는 건설과의 ‘송해공원 더 편리하고, 보다 안전하게’와 도시계획과의 ‘달성, 고령 첫 경관상생 사문진교 야간경관개선사업’이 선정됐다.
‘송해공원 더 편리하고, 보다 안전하게’는 관광객이 많은 송해공원의 좁은 진입도로를 넓히고 상습 교통체증을 해소했고 이로 인해 지방 산업단지로 출퇴근 하는 차량 및 송해공원을 이용하는 많은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했다.
‘달성, 고령 첫 경관상생 사문진교 야간경관개선사업’은 달성-고령 간 상생협력의 기틀을 다지는 첫 사업으로 행안부에서 특별교부세를 받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외,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공간만들기 ‘화원청춘 옥상 연구소’, 정원도시 달성! 어디에 garden~ 어디를 garden~, 내 그림으로 빛나는 달성의 교통질서, 건강한 자연생태계 유지를 위한 옥포 옥연지 생태계교란 야생생물 퇴치행사, 군민과 함께 빛난 대회 개최를 통한 주민 화합 달성(함께 빛난 달성), 보훈, ‘혁신’을 넘어 ‘창조’로!, 힐링달성 행복달성 빛나는달성 임산부 비대면 서비스, 온라인으로 한 번에!가 군정혁신 베스트10에 선정되어 해당 부서가 상장을 수여받았다.
<자료제공:달성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