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102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 푸른신문
  • 등록 2022-12-08 14:44:26
기사수정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323길 13 (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250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2월 20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2. 말이나 소 따위의 털을 빗기는 도구.
4. 어떤 언어로 된 글을 다른 언어의 글로 옮김.
5. ‘임종’을 달리 이르는 말. 숨이 끊어질 때의 모진 고통.
6. 불을 때거나 피울 적에 불이 쉽게 옮겨붙게 하기 위하여 먼저 태우는 물건.
8. 동계 스포츠의 하나로, 스위스와 오스트리아 같은 알프스 산맥의 썰매 놀이에서 유래하였고 스위스-프랑스어로 ‘썰매’라는 단어에서 유래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썰매에 선수가 누운 형태로 탑승하여 일정한 트랙을 달리는 경기다.
9. 어떤 일을 이루기 위하여 대책과 방법을 세움. 부원들 간의 친목 ○○를 위해 주말에 야유회를 가기로 했다.
11. 부호 ‘;’의 이름. 문장을 일단 끊었다가 이어서 설명을 더 계속할 경우에 쓴다.
12. 눈언저리의 두두룩한 곳.
14. 하와이에서 사람의 목에 기념으로 걸어 주는 화환. 본래는 하와이의 여러 섬의 원주민이 의례 때 사용하였던 것이다.
15. 동물, 식물, 세균 따위의 살아 있는 세포에 기생하고, 세포 안에서만 증식이 가능한 비세포성 생물. 핵산과 단백질을 주요 성분으로 하고, 세균 여과기에 걸리지 않으며, 병원체가 되기도 한다.
17. 골프에서, 티 샷을 한 공이 단번에 그대로 홀에 들어가는 일.
18. 떨어지는 물의 힘으로 바퀴를 돌려 곡식을 찧거나 빻는 기구.
20. 사람의 됨됨이를 헤아리는 일. 현수가 어떻게 나오는지 ○○○을 한번 해 보자.
21. 때를 씻어 낼 때 쓰는 물건.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며 보통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한다.

<세로열쇠>
1. 사람이 가로로 건너다닐 수 있도록 안전표지나 도로 표지를 설치하여 차도 위에 마련한 길.
2. 글에서 본문에 해당하는 부분.
3. 잘 때 몸을 덮기 위하여 피륙 같은 것으로 만든 침구의 하나.
4. 구름과 구름, 구름과 대지 사이에서 공중 전기의 방전이 일어나 번쩍이는 불꽃.
7. 자질구레한 것까지 낱낱이 따지거나 다루는 모양. 그는 매사에 ○○○○ 간섭했다.
10. 일정한 간격으로 여러 개의 세로줄과 가로줄을 그린 종이.
11. 아이가 태어난 후 스무하루 동안. 또는 스무하루가 되는 날. 대개는 이날 금줄을 거둔다.
13. 기사, 보도 기사 따위의 문장을 쓸 때에 지켜야 하는 기본적인 원칙.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의 여섯 가지를 이른다.
15. 상품의 포장이나 꼬리표에 표시된 검고 흰 줄무늬. 제조 회사, 제품의 가격, 종류 따위의 정보를 나타낸다.
16. 열의 두 배가 되는 수.
17. 아내를 잃고 혼자 지내는 사내.
19. 운향과의 상록 소교목. 열매는 타원형으로 노랗게 익는데 향기가 진하다. 과즙에 시트르산과 비타민 시(vitamin C)가 많이 들어 있어 신맛이 있으며 향료로 널리 쓴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