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달서 전국학생 드론경연대회
  • 푸른신문
  • 등록 2022-09-15 15:06:58
기사수정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드론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10월 15일 월배국민체육센터(축구장)에서 ‘2022 달서 전국학생 드론경연대회’를 개최한다.
2022년 달서 전국학생 드론경연대회는 달서구와 특허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다.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드론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해당 분야의 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기획했다. 전국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확대 진행해 코로나19로 무기력했던 학생들에게 활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 참가는 10월 7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경기규정 등 대회 세부내용은 달서구 홈페이지(http://www.dalseo.daegu.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신청 접수할 수 있다.
대회는 미니드론 장애물 경기로 진행되며 초등부·중등부로 나눠,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임으로써 치열한 경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부·중등부 각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특허청장상) 상금 50만 원, 금상(1명, 달서구청장상) 상금 30만 원, 은상(2명, 한국발명진흥회장상) 상금 20만 원, 동상(3명, 대구상공회의소회장상) 상금 10만 원이 수여된다.
대회와 함께 드론스포츠를 비롯한 신기술 체험과 창의발명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며 대회에 참가하지 않는 초·중생도 함께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핵심산업인 드론에 관심을 가지고 꿈과 희망을 날릴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며, 신기술 시대를 이끄는 창의융합형 핵심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서구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