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구립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진흥 행사를 운영한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9월 한 달 간 달서구립도서관(도원, 성서, 본리, 가족문화, 어린이, 영어 6개관)에서 진행되며, 지역주민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활동으로 구성했다.
도원도서관에서는 Why시리즈 조영선 작가와 떠나는 ‘과학수사 이야기’, 책 속 단어를 팝아트로 표현하는 ‘나도 도서관 팝 아티스트’, 독서등 만들기,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서도서관에서는 작가 1인극 공연 ‘할아버지와 순돌이는 닮았어요’, ‘1천권 독서법’의 저자 전안나 작가의 읽기 쓰기 강의, 그림책으로 만드는 종이방향제, 노트 만들기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본리도서관에서는 온 가족이 즐기는 풍선아트와 버블 공연 ‘꿈쟁이 아저씨의 버블버블 쇼’, 책과 요리가 만난 ‘오늘은 내가 주방장, 신비 아이스크림 가게’, 가죽 키링 공예 체험, 독서 명언 캘리그라피 전시 등을 준비했다.
달서가족문화도서관에서는 독서 권장 매직쇼 ‘책 읽는 마법사’, 마술특강 ‘그림책이랑 마술이랑’, 비눗방울 체험, 책과 피크닉이 만난 ‘우리가족 북크닉’, 캘리그라피로 가훈 적기, 정원 속 포토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달서어린이도서관에서는 동화나라 샌드북 공연, 썬 캐쳐 만들기, 한가위 맞이 그림자 등 만들기, 온 가족 드론체험, 머지큐브를 이용한 가상현실 체험, 3D펜으로 만드는 동화 속 캐릭터, 미래 명함 만들기 등을 준비했다.
달서영어도서관에서는 칼데콧 수상작 전시, 참여형 영어 마술쇼, 북커버 에코백 만들기, 영어그림책과 함께하는 하브루타 수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행사의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 및 사전신청은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dalseoli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달서구립도서관이 마련한 다채로운 독서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을 마음껏 즐기고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부서: 평생교육과 도원도서관(☎053-667-4840), 성서도서관(☎053-667-4900), 본리도서관(☎053-667-4930), 달서가족문화도서관(☎053-667-4970), 달서어린이도서관(☎053-667-4860), 달서영어도서관(☎053-667-4950)
<자료제공:달서구립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