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강서소방서 행정안전과 5명 대상
푸른방송은 지난달 29일 푸른방송 스튜디오에서 대구강서소방서 행정안전과를 대상으로 ‘미디어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대구강서소방서 행정안전과 5명을 대상으로 실전 영상 촬영기법과 활용 등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 실무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영상 및 사진 촬영과 개인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강서소방서 예방안전과 송상호 소방관은 “2시간 동안 들으면서 다양한 사진 기법을 알게 됐고, 앞으로 휴대폰으로 예쁘게 찍어서 사랑받는 남편이 되고 싶다”면서 “홍보팀 사진 기법 교육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기회가 있으면 교육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강서소방서 대응구조과 석문주 소방관은 “멀게만 느껴진 촬영이었는데 쉬운 예시와 적절한 설명으로 많은 걸 배운 것 같고, 또 배운 것을 실생활에서 많이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대구강서소방서 예방안전과 손판석 소방관은 “무작정 예쁜 사진을 찍고자 촬영기법을 배우려고 했는데~ 그 속에서 어떤 의도를 담느냐는 중요한 메시지를 받은 것 같아서 알찬 교육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방송과 강서소방서는 2021년 10월 6일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 지원과 지역사회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역민들에게 유익한 정보 제공과 화재 및 안전사고 등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
안상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