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숨겨왔던 끼와 흥을 뽐낼 수 있는 ‘2022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 랜선 장기자랑을 5월 22일까지 연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2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 랜선 장기자랑은 평소 고마운 분들에게 표현하지 못한 마음도 전하면서 가족, 친구 등이 함께 즐겁게 끼와 재능을 펼치는 영상 콘테스트이다.
어버이날(5. 8), 스승의날(5. 15) 등을 맞아 직접 만나지 못하는 (조)부모님, 은사, 배우자나 연인, 동료, 이웃, 친구를 비롯해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수고하는 분들에게 ‘고마움,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주제로 하여 끼·흥을 펼치는 장기자랑(노래, 춤, 개그, 마술, 연극 등)을 촬영한 3분 이내 영상을 공모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했던 (조)부모님, 친구 등과 모여 서로의 안부를 확인하고 다양한 재능을 함께 펼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에 개성과 창의력이 넘치는 영상이 많이 공모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영상 콘텐츠는 최장 3분 내의 wmv, avi, mp4 파일형식으로 화면비율은 16 : 9여야 하며, 촬영일 기준 실내·외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인 경우 준수해야 한다. 장기자랑 영상과 신청서는 이메일(hjhj0413@naver.com)로 접수하고 참가기간은 5월 22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달서구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해 다운받을 수 있다.
접수한 영상을 대상으로 주제적합성, 창의성, 노력성, 오락성 등을 감안한 심사 및 ‘달서TV’를 통한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15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대상 1점 50만 원, 우수상 1점 30만 원, 장려상 5점 각 10만 원, 노력상 8점 각 5만 원의 모바일상품권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선정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달서구 홍보를 위해 달서구 SNS, 홈페이지, 소식지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달서구는 2020년 2월 공식 유튜브 채널 ‘달서TV’를 개설하고, 친근하고 기발한 콘텐츠로 구민과 유튜브 등 SNS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2021년부터 영상소식지 ‘You죘 희망달서’를 제작하고 있으며, 가정의 달 5월에는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랜선 장기자랑을 개최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최운백 달서구청장 권한대행은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 랜선 장기자랑을 통해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서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