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 ‘솔로탈출 결혼원정대’ 상시 모집 운영
  • 푸른신문
  • 등록 2022-03-10 15:01:38
기사수정
2021년 솔로탈출결혼원정대 고고미팅

달서구는 연애나 결혼에 관심은 있지만 코로나19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청춘남녀를 위해 ‘솔로탈출 결혼원정대’ 회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회원 자격은 주소 또는 직장이 달서구이거나 달서구와 업무협약기관의 미혼남녀로 달서구청 홈페이지의 ‘솔로탈출 결혼원정대’에서 신청하면 된다.
결혼원정대에 가입한 미혼남녀에게는 고고(만나go, 결혼하go)미팅에 참석할 기회가 우선 부여되며, 이색적인 결혼장려 프로그램에 대한 소식도 함께 제공된다.
올해에는 2017년부터 지금까지 업무 협약한 25개 기관 및 단체를 직접 방문해 달서구만의 만남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결혼장려 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만남에 관심 있는 미혼남녀들을 결혼원정대 회원으로 적극 모집할 예정이다.
달서구는 바쁜 직장생활과 코로나19의 장기적 확산에 따라 이성간 만남 기회가 부족한 청춘들에게 건전한 데이트와 결혼을 지원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고고미팅을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결혼원정대에 가입 후 고고미팅을 통해 만난 커플이 첫 성혼하는 기쁜 소식도 있었다.
한편, 달서구는 유익하고 즐거운 만남을 위해 ‘썸녀와 나무꾼 데이트’, ‘두근두근 펫팅’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지금까지 880여 명이 참가해 140여 커플이 매칭됐다.
또한, 민·관이 함께 노력한 결과 133커플이 성혼해 화목한 가정을 꾸리는 등 결혼문화 확산을 통해 초저출산 문제 해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자료제공:달서구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