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 과학관 건립 본격추진
  • 푸른신문
  • 등록 2022-01-27 15:41:21
기사수정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와 업무협약(MOU) 체결

달서구는 지난 19일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밀양시시설관리공단)와 과학관의 건립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이태훈 달서구청장, 이병희 밀양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한 협약서의 내용은 ▲효율적인 과학관 건립을 위한 전시콘텐츠 및 운영노하우 등의 정보교류 ▲양 기관의 과학문화·교육·체험시설 및 프로그램 등의 적극적인 홍보 및 마케팅 협력 ▲과학관과 관련된 전시·공연·축제 등의 공동기획 및 공동개최를 위한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는 전국 천문·우주분야 과학관 중 가장 최근에 건립돼 달서구에서 건립 추진 중인 공립 전문과학관(별빛우주과학관)건립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달서구는 지난해 12월 31일 영천시와 보현산 천문과학관 전시컨텐츠 및 운영방안의 정보교류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55만명의 달서구민과 6만 2,000여 명의 학생들, 나아가 240만 대구시민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드리기 위해 우주·천문 분야 공립전문과학관인 별빛우주과학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이 함께 더 성장하고 발전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달서구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