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27일 발표된 ‘21년 유료방송서비스 품질평가’ 결과에서 한국케이블TV 푸른방송(주)가 이용자 만족도 부문, VOD 광고시간 부문, VOD 광고횟수 부문의 세 가지 부문에서 전국 1위라는 위엄을 달성했다.
푸른방송은 정식평가에 포함된 첫해에 전체 유료방송사(IPTV사업자 등 포함) 간 경합에서 이용자 만족도 부문의 가입·설치·이용·A/S·변경·해지 6개 평가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점수를 받아 시청자들이 가장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료방송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이번 평가결과에서 눈에 띄는 점은 VOD 광고시간과 광고횟수가 모두 ‘0’(제로)이라는 점이다. 영화나 다시보기에 삽입된 광고는 유료방송사에 커다란 수익을 가져다 주지만, 반면에 시청자의 시청편의성을 저하시킨다는 점을 감안해 수익성을 과감히 포기하고 광고삽입을 하지 않아, VOD 시청에 있어 시청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 것이 높은 점수의 비결로 생각된다.
이번 ‘유료방송서비스 품질평가’를 살펴보면 푸른방송은 기업의 수익성, 이익 등을 고려치 않고 과감히 포기하는 대신 시청자의 시청 편의성 증대에 중점을 두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송사임을 알 수 있다.
이 밖에도 푸른방송은 기술, 콘텐츠 등의 평가부문에서도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기술적인 편의성 및 콘텐츠의 다양성 역시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유료방송서비스 품질평가’의 결과발표 후 조현수 푸른방송 대표이사는 “대구광역시 달서구·달성군을 기반으로 성장한 푸른방송이 모든 유료방송 플랫폼을 대상으로 실시한 품질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푸른방송 가입자를 포함한 지역민분들 덕분이며, 앞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향토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