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유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하 IITP)의 주최로 지난 17일(토)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1년 TOPCIT 정기평가 성적우수자 시상식’에서 2학년 임재현 학생이 전국 고등부 1위의 성적으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임재현 학생은 대학에서 4년간 IT분야를 공부한 학생도 어려워하는 수준 높은 SW역량 검정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상을 받게 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IITP 원장, IT여성기업인협회장,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등 기관장 및 수상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임재현 학생은 “TOPCIT은 실제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역량을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어, 평가에 응시해 보는 것만으로도 산업계에서 어떠한 능력이 필요한지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며,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이 고득점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 앞으로도 TOPCIT과 함께 SW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유현 교장은 “창조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SW인재 육성을 위해 학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다양한 SW관련 대회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OPCIT(SW역량 검정 시험: 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 : SW산업 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제도임.
<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