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교육 활성화 및 현장 적응력 강화를 위해 2019년 베트남 후에 산업대학(HUE INDUSTRIAL COLLEGE)과 업무 협약을 맺은 상서고등학교(교장 최우환)는 지난 24일 실시간 스트리밍(streaming)으로 상서고의 전반적인 직업교육 소개와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미용 수업 등을 진행했다.
2020년 1월에는 베트남 후에 산업대학을 방문해 미용 분야 특강 및 세미나를 개최하고,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등 미용 직업교육 교류 사업 체제를 구축했다. 코로나19 사태로 국제교류 사업이 잠시 중단됐으나 이번 실시간 스트리밍 수업으로 미용 교육과정이 실현되는 생생한 현장을 보여줌과 동시에 상서고 직업교육의 우수성을 드러내고, 해외 직업교육 네트워크 구축에도 기여했다.
뷰티디자인과 3학년 대표 황휘영 학생은 “베트남 후에 산업대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헤어디자인 기술을 보여 줄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베트남에 취업하게 된다면 세계로 나아가는 한국의 미용 기술로 우리나라를 빛내는 주인공이 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상서고 최우환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국제교류 사업이 온라인으로 실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최근 직업교육 정보와 지식 및 경험 등을 교류하면서 양교의 긍정적인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자료제공:상서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