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8월 18~27일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탐색을 위한 전문가 특강과 직업 체험을 통해 아이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키워줄 수 있는 학부모의 역할과 양육태도에 대해서 학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총 6회에 걸쳐 우리 아이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키우는 방법, 미래형 인재의 조건과 부모의 양육태도, 상상력·창의력을 키우는 독서지도법 등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직업 전문가들의 이야기와 학부모들이 직접 그 직업에 대해 체험해보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한영기(이곡동) 씨는 “올해 3년째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데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이번에도 다양한 직업군을 알게 되어서 재미있었고, 우리 아이는 어떤 끼와 적성을 가지고 있는지 또 제가 해줄 수 있는 게 무엇인지 좀 더 고민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특히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협업과 교육·재능기부로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체험할 수 있었다.
김형준 상인롯데백화점 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지역사회의 교육발전을 위해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교육, 재능기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매년 사회의 흐름과 변화, 교육정책을 바탕으로 학부모의 수요와 요구를 반영하여 특성화된 대구 학부모 교육을 운영해 지역사회의 교육공동체 형성과 학부모 교육 참여의 인식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소상호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대구남부교육지원청에서는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부모 역할이나 진로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과 방법으로 학부모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이외에도 숲체험 생태환경교육,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온라인·방송 특강 등을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재정평생교육과로 하면 된다.
이동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