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신청사 시민상상단’ 모집
  • 푸른신문
  • 등록 2021-08-26 14:52:24
기사수정

시민의 자유로운 상상·토론, 시민이 공감하는 신청사 아이디어 발굴

대구시는 시민들의 자유로운 상상과 토론으로 신청사 건립에 대한 시민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설계공모운영위원회 등 국제설계공모 준비과정에서 적극 활용해 신청사 건립에 시민의 꿈을 더하고자 ‘신청사 시민상상단(이하 상상단)’ 30명을 모집한다.
상상단은 신청사의 ①비전·가치, ②모습, ③시민을 위한 기능·시설 등 신청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생각하고 토론해 시민이 공감하는 신청사 건립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운영된다.
대구시 신청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8월 23일~9월 3일까지 12일간 신청을 받아 총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상상단은 대구시 홈페이지(모집공고문)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전자우편(mirae777@korea.kr)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 우편의 경우, 모집 마감일(9월 3일)까지 대구시청에 도달한 것에 한해 접수
최종 선정결과는 9월 8일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상상단의 활동기간은 약 4개월(2021년 9월 ~ 12월)로, 상상단 활동 참가에 대한 소정의 참가여비가 지급되고, 위촉장과 활동인증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상상단 활동으로 발굴된 시민의견을 설계공모운영위원회 심의 등 국제설계공모 준비과정에서 적극 활용해 시민의 꿈을 담은 신청사 건립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충한 대구시 미래공간개발본부장은 “신청사에 시민의 꿈을 담아낼 수 있도록 대구시 시민상상단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언제든 편안하게 신청사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들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