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도서관, 언택트(Untact) 창의적 체험활동 ‘역사 속 특별한 직업’ 등 4개 운영
달성도서관(관장 이귀숙)은 코로나19로 학교 밖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창의적 체험활동을 대구시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8월 9일(월)~12월까지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7월 15일(목)까지 선착순이며, 도서관 담당자와 전화(☎231-2172)로 협의 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창의적 체험활동은 비대면식 온라인 강좌로 진행되며, 학교에서 희망하는 일정에 맞춰 교과연계 역사에 관한 강의 동영상을 학교에 제공한다. 동영상 강의 시청 후 택배로 배송받은 팝업 북 만들기 체험 재료로 학생들이 직접 체험활동도 할 수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조선시대 ‘어사’에 대해 알아보고 그 시대 사회 모습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역사 속 특별한 직업, ‘독도’의 생태와 환경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독도, 우리가 지켜야 할 땅, ‘고구려 벽화’로 고구려 사람들의 생활양식과 풍속을 알아보는 ▲벽화로 읽는 고구려, ‘무령왕릉’으로 백제의 외교관계와 문화수준에 대해 알아보는 ▲무령왕릉으로 보는 백제가 있다.
동영상 강의 시청 후 역사 팝업 북을 만들며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책의 다양한 형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성도서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귀숙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 밖 외부활동이 꺼려지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교실 내에서 책과 인문학을 통해 지친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성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