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020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 푸른신문
  • 등록 2021-04-15 14:26:36
기사수정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323길 13 (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168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4월 27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말이나 행동이 분명하지 아니한 상태. 그렇게 모든 일을 ○○○○○로 넘기니 소작인들이 너를 얕잡아 보는 게 아니냐.
3. 다른 사람을 품에 껴안음.
4. 온돌방에서, 아궁이에 가까운 쪽의 방바닥.
5. 남을 해치고자 하는 짓. 너보다 작다고 남을 ○○○해서는 안 된다.
7. 신령이나 부처가 사람에게 자식을 잉태하게 하여 줌. |
9. 행실이 나쁜 아이. 장난이 심한 아이.
10. 남을 웃기려고 익살을 부리면서 하는 말이나 짓. ○○○로 해 본 소리.
11. 주로 극지방에서 초고층 대기 중에 나타나는 발광 현상. 태양으로부터의 대전 입자가 극지 상공의 대기를 이온화하여 일어나는 현상으로, 빨강ㆍ파랑ㆍ노랑ㆍ연두ㆍ분홍 따위의 색채를 보인다.
12. 조선 후기의 문신. 자는 덕로. 영조 때에 세자시강원 설서가 되어 세손을 즉위시키고 정조 밑에서 도승지에 올라 세도 정치를 폈다. 뒤에 왕비를 살해하려는 음모가 발각되어 추방되었다.
13. 피(皮)를 생선의 살로 하여 만든 만두.
14.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에서 동굴의 문을 여는 주문 “열려라, ○○”에서 ○○에 들어갈 단어.
15. 사람의 형상이나 탈.
17. 무릎 아래에서 앞 뼈가 있는 부분.
19. 남자 무당.

<세로열쇠>
1. 콩으로 만든 식품의 하나. 물에 불린 콩을 갈아서 짜낸 콩 물을 끓인 다음 간수를 넣어 엉기게 하여 만든다.
2. 끝이 아주 짧고 무딘 모양의 코.
3. 베나 무명 따위의 옷감을 파는 가게.
4. 어떤 사람을 구체적인 이름 대신 이르는 인칭 대명사.
5. 바다 동쪽의 전성기를 맞이한 나라라는 뜻. 중국에서 볼 때 바다 동쪽에 있으므로 해동이라고 불렸는데, 9세기 무렵 전성기를 맞이한 발해의 국력을 높이 평가하여 붙인 이름.
6. 글씨나 그림 따위를 지우는 물건.
8. 낱낱의 짚. 또는 부서진 짚의 부스러기.
11. 찬찬하지 못하고 몹시 가볍고 점잖지 못한 말이나 행동. 어른 앞에서 웬 ○○○○이냐!
12.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함. 단군의 건국 이념으로서 우리나라 정치, 교육, 문화의 최고 이념이다. ‘삼국유사’ 고조선 건국 신화에 나온다.
13. 상대편의 어깨에 서로 팔을 얹어 끼고 나란히 섬. 또는 그렇게 하고 노는 아이들의 놀이.
16. 으르고 협박함.
18. 가까이 사는 집. 또는 그런 사람.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