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012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 푸른신문
  • 등록 2021-02-18 17:46:27
기사수정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323길 13 (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160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월 2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2. 일본 봉건 시대의 무사.
5. 눈도 오지 않고 바람도 불지 않으면서 몹시 매운 추위. 입시 일이면 공교롭게도 ○○○가 몰아닥친다.
7. 바쁜 가운데 잠깐 얻어 낸 틈. 이곳은 번화가에 있지만 ○○○을 즐길 수 있는 조용한 식당이다.
8. 마른 잎이나 검불, 종이 따위를 밟거나 건드릴 때 나는 소리.
9. 벌어져 난 틈의 사이. 문 ○○로 밖을 내다보다.
10. 식물이 자라지 못하는 거칠고 메마른 땅. ○○○로 버려진 땅을 개간하다.
12. 흰옷을 입은 민족이라는 뜻으로, ‘한민족’을 이르는 말.
14. 사랑을 주의로 하고 질서를 기초로 하여 자기를 희생함으로써 타인의 행복과 복리의 증가를 행위의 목적으로 하는 생각. 또는 그 행위.
15. 집에만 있고 바깥출입을 아니함. 아버지는 문을 굳게 닫고 사람들과의 접촉을 끊은 채 ○○○○이시다.
17. 궁수자리 남쪽에 있으며, 공작 별을 알파성(α星)으로 하는 별자리. 독일의 천문학자 바이어(Bayer, J.)가 발견하였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19. 옷과 음식과 집을 통틀어 이르는 말. 인간 생활의 세 가지 기본 요소이다.
21. 경기도 파주시 진서면, 비무장지대 군사분계선상에 있는 공동경비구역(JSA).
22. ‘일의 맨 처음’을 강조하여 이르는 말. 그는 ○○○부터 장사에는 뜻이 없었다.

<세로열쇠>
1. 방에 두고 오줌을 누는 그릇.
2. 딸의 남편을 이르는 말.
3. 고무나무의 껍질에 흠을 내었을 때에 분비되는 우윳빛 액체. 천연 또는 합성 고분자의 콜로이드 수용액으로 30~40% 고무를 함유하고 있다. 폼산을 가하여 생고무를 만드는 원료로 쓴다.
4. 결국 서로 같음. 그가 강도건 도둑이건 범죄자인 것은 매한가지이다.
6. 판소리에서, 장단을 짚는 고수가 창의 사이사이에 흥을 돋우기 위하여 삽입하는 소리. ‘좋지’, ‘얼씨구’, ‘흥’ 따위이다.
8. 조심을 하지 아니함. 9. 틈이 난 곳마다. 문풍지를 ○○○ 붙이다.
11. 잎나무나 검불 따위를 모아 놓고 피우는 불.
12. ‘그림 동화집’에 실려 있는 독일의 전래 민화. 또는 그 이야기에 나오는 여자 주인공. 아름다운 공주가 못된 계모의 계교로 독약이 든 사과를 먹고 죽어 유리로 된 관 속에 들어갔으나, 왕자가 와서 공주를 되살리고 계모는 벌을 받는다는 내용이다.
13. 부녀자들이 예복을 입을 때에 머리에 얹던 관의 하나.
16. 길을 가는 데 처음 떠나는 지점.
18. 자기의 가치를 높이고 싶은 욕망에서 생기는, 자기에 대한 사랑.
20. 음식을 가지거나 차지하고 싶어 함.
21. 천 중앙에 구멍을 뚫고 그곳으로 머리를 내어 입는 옷을 통틀어 이르는 말. 라틴 아메리카의 인디오가 착용하던 직물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