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한 맛을 선물하는 ‘동궁찜닭’
  • 푸른신문
  • 등록 2021-02-12 01:13:06
기사수정


짬짜면, 반반 치킨 하면 벌써 무슨 이야기인지 눈치 챘을 것이다. 바로 우리가 음식을 먹으며 하는 행복한 고민?이다.
내가 사회에 첫발을 디디고 우연히 선배가 사 준 첫 음식인 동궁찜닭이 그런 음식이었다. 처음 먹어보는 그 개성 있는 맛에 너무 놀라 허겁지겁 먹었던 기억이 있다.
동궁찜닭을 창업한 박순철 대표는 「동궁: 왕에게 대접하는 마음」이라는 뜻으로 달서구 상인동에서 자그마한 가게로 시작해 지금은 지역의 향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전국에서 대구가 치킨 관련 브랜드 창업율 1위인 것에 동궁찜닭도 기여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여느 가게들처럼 지난 10년 동안 힘든 시간도 있었지만 묵묵히 ‘건강한 맛’을 선물하겠다는 일념으로 포기하지 않았기에 비로소 오늘날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으며 거듭나게 되었다.
그렇게 되기 위해 기본 메뉴들 외에 로제 찜닭과 같은 다양한 메뉴들도 개발했지만 이집만의 특별 소스가 있다. 보통 음식을 주문할 때 간장 소스와 붉은 소스 둘 중 무엇을 고를까를 가장 많이 고민한다. 그 점에 착안해 개발한 이집만의 특별 메뉴가 바로 황금찜닭이다. 기본 소스인 간장에 몸에 좋은 한약재를 넣어 오랜 시간 끓이고, 그 다음에 고추장을 적절한 비율로 섞어주면 바로 이집의 차별화된 특별 소스 요리 ‘황금찜닭’이 탄생한다. 거기다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납작 만두를 찜닭 위에 올려 매력을 한층 더해 준다. 이런 과정을 거쳐 탄생한 맛은 인위적인 맛은 날아가고 천연재료를 첨가함으로써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찜닭이 되어 엄마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가게에 오는 손님들이 간장 찜닭과 빨간 찜닭 둘 다 먹고 싶어 고민한 적이 많은데 동궁찜닭에서는 그런 고민 없이 동시에 즐기는 기분이라 좋다는 말을 할 때면 그렇게 힘이 난다고 한다.
“간장 찜닭 먹을까? 고추장 찜닭 먹을까? 고민하지 마세요. 황금찜닭으로 동시에 즐겨보세요 ”

장윤영 기자

☞ 동궁찜닭
주소: 대구 달서구 상인서로 103-6 리젠트프라자
전화번호: 1688-8772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