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323길 13(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154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월 19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젖먹이가 손뼉을 치는 재롱. 엄마 앞에서 ○○○, 아빠 앞에서 ○○○.
2.전생에 지은 선악에 따라 현재의 행과 불행이 있고, 현세에서의 선악의 결과에 따라 내세에서 행과 불행이 있는 일.
4.일정한 거처가 없이 떠돌아다니는 사람. 그는 ○○○가 아니라 우리 가게 단골이다.
5.잇새에 낀 것을 쑤셔 파내는 데에 쓰는 물건. 보통 나무의 끝을 뾰족하게 하여 만든다.
6.공중에 잘 뜨게 하기 위하여 비행기의 양쪽 옆에 단 부분.
7.빨리 달림.
9.중국의 수도.
11.머리털의 낱개.
13.출가하여 구족계를 받은 여자 승려.
14.죽은 사람이 저승길에 편히 가라고 상여 등에 꽂아 주는 돈.
16.중국 삼국 시대 촉한의 제1대 황제.
18.러시아의 수도.
20.세계 여러 나라의 국기.
21.음식을 차려 놓고 둘러앉아 먹게 만든 탁자.
<세로열쇠>
1.서로 짝이 아닌 것끼리 합하여 이루어진 한 벌. ○○○ 신발
2.사람이 있음을 알 수 있게 하는 소리나 기색.
3.말하거나 웃을 때에 두 볼에 움푹 들어가는 자국.
4.옷이나 장갑 따위를 실이나 털실로 떠서 만드는 일.
6.뜻밖에 당하는 불행이나 재앙 따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그게 무슨 ○○○ 같은 소리냐?
8.자질구레한 물품 따위를 넣어 허리에 차거나 들고 다니도록 만든 물건. 천이나 가죽 따위로 만든다. 도시락 ○○○. 신발 ○○○.
9.프랑스 파리의 서남쪽에 있는 관광 도시. 루이 십사세가 1664년부터 1715년에 걸쳐 완성한 바로크 양식의 건물로 호화롭고 장려하기로 유명한 ‘○○○○ 궁전’이 있다.
10.조선 시대에, 유성룡이 선조 25년부터 31년까지 7년 동안에 걸친 임진왜란에 대하여 적은 책.
12.이탈리아의 문필가. 유럽 각지를 방랑하면서 엽색과 모험의 생애를 보냈다. 그의 회상록 ‘내 생애의 역사’ 12권은 18세기 유럽의 풍속과 문화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이다.
15.기업의 비자금이나 범죄, 탈세, 뇌물 따위와 관련된 정당하지 못한 돈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정당한 돈처럼 탈바꿈하여 자금 출처의 추적을 어렵게 하는 일.
17.살이 쪄서 몸이 뚱뚱함.
18.염치없고 뻔뻔스러움을 이르는 말로, 속담 ‘○○도 낯짝이 있지’에서 ○○에 들어갈 단어
19.사물의 넓이, 부피, 양 따위의 큰 정도. 그 짐은 ○○만 크지 가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