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발
  • 푸른신문
  • 등록 2020-12-03 16:18:06
기사수정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추진으로 주민 행정서비스의 질과 효율성을 높이고 구정발전에 기여한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은 환경보호과 박정식 팀장(드론을 활용한 입체적 환경감시망 구축), 여성가족과 김영화 팀장(내 자녀 천생연분 찾는 데이), 건강증진과 최정남 주무관(온라인 화상교육으로 영양은 Up~ 코로나는 Down~)이다.
환경보호과 박정식 팀장은 성서산업단지 및 대규모 비산먼지 발생 공사장 등을 대상으로 드론 및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하여 광범위한 입체적 환경감시망을 구축ㆍ운영하여 신속하게 점검함으로써 미세먼지관련 민원을 30% 감소시켰다.
여성가족과 김영화 팀장은 ‘결혼장려, 내 자녀 천생연분 찾는 데이’를 기획하여 결혼적령기 자녀들의 짝을 부모들이 직접 찾아보는 기발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결혼공감대를 확산했다.
건강증진과 최정남 주무관은 코로나19로 영양플러스 대상자 교육 및 상담 등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별도 추가 예산없이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교육 및 실시간 채팅 상담으로 임산부 및 영유아의 맞춤형 온라인 영양관리서비스를 제공했다.
이태훈 구청장은 “직원들이 주민들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격려하고, 12월에는 부서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직장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달서구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