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인증브랜드 ‘쉬메릭’ 신규 참여기업 모집
  • 푸른신문
  • 등록 2020-09-24 15:20:09
기사수정

29일까지 지역 중소기업 대상
온라인 판매 가능한 지역 우수제품군 모집

대림목공예

대구시와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원장 김승찬, 이하 디자인센터)에서 운영하는 대구시 우수상품 인증 브랜드인 ‘쉬메릭’이 기존 참여기업의 기한 만료에 따라 새로운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 중 지역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의 자체 제품으로, 대구에 본사가 있고 독자 판매제품을 보유한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29일까지 디자인센터로 신청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업 제품에 대한 서류, 제품, 현장평가 실시 후 최종 쉬메릭 인증 제품으로 선정하며, 선정 시 쉬메릭 인증브랜드 사용, 쉬메릭 제품 온·오프라인 등록 및 판매,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 홍보·마케팅, 융자 지원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쉬메릭은 대구시가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는 인증 브랜드로, 기술력과 상품성은 우수하지만 자체 브랜드 파워 및 마케팅에 애로를 겪는 지역 중소기업이 자생력을 키워 국내외 시장으로 진출하도록 도와주는 유통 플렛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대구시와 디자인센터는 쉬메릭 인증을 받는 모든 참여기업이 적극적으로 생산과 판매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별 맞춤형 마케팅 지원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특히, 쉬메릭 온라인몰을 거점으로 G마켓, 쿠팡, 옥션 등과 같은 소셜커머스 연계 입점, 신규개발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진행, 각종 SNS의 쉬메릭 채널 운영, 온라인 서포터즈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제품 형태, 판로개척 방식에 맞춘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쉬메릭 참여기업인 ㈜한성에프엔씨의 경우, 새롭게 개발된 셔츠 제품의 온라인 런칭을 위해 제품 홍보영상 제작 및 업로드, SNS인플루언서들의 제품 리뷰 등을 진행해 2~30대 소비자층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지역 대학 모델학과, 패션학과 등과의 콜라보도 계획 중에 있다. 이런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전무했던 회사의 온라인 매출이 올해를 기점으로 매달 30% 정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대림목공예는 오프라인 매장에 의존하던 목공예품 판매를 소셜마켓 연계, 와디즈 펀딩 등을 통해 적극적인 제품 홍보에 나섰다. 그 결과, 와디즈 펀딩의 경우 목표 대비 1,035% 초과 달성의 성과를 얻었으며, 스튜디오, 예식 행사장, 단체 기념품의 용도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여수동 대구시 섬유패션과장은 “과거의 사업운영으로는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없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적합한 지원모델을 찾고, 그에 맞는 효율적인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우수제품이 국내외로 뻗어나가고, 이를 통해 쉬메릭 인증브랜드의 가치를 상승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디자인센터 홈페이지(www.dgdc.or.kr), 쉬메릭몰(www.chimeric.kr), 담당부서 (053-740-0043)에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대구시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