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성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 푸른신문
  • 등록 2020-06-18 00:00:00
기사수정
상담의 시작은 학생의 문제 이해부터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 Wee센터는 12일 달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전문상담(교)사 및 Wee센터 상담인력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상담에서 만나는 주요 문제유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와 함께 개학 이후 전문상담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 필요를 만족시켜야 하는 상황에서 사전사후 방역 작업을 실시하고 교사 간 최소 1m 거리두기 준수, 마스크 착용 등 최선의 안전조치 후 진행됐다. 
3시간의 사례중심 강의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대구대 심리학과 임영진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학교 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학생들의 유형을 사전에 배워 학생들의 심리 상태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상황에 따른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학교 상담의 효과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 신규교사는 “코로나19라는 상황 속에서 전학년 등교가 시작되었지만 학생상담을 진행한다는 것이 막막하게 느껴졌는데, 다양한 사례와 대처방안을 접하게 되어 이후 상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학생 맞춤형 상담개입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전문상담인력의 현장요구를 반영해 연수 주제를 선정하고, 이후 실제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료제공:달성교육지원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