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우수 농축산물’ 대구에서 직접 만나요!

5월 7일(일)까지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을 맞아 우수 농축산물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해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에서 5월 7일(일)까지 ‘군위군 우수 농축산물 직거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직거래 행사는 군위군에서 생산된 사과, 토마토, 오이, 딸기, 양파, 쌀, 소고기, 돼지고기를 시세 대비 최대 20~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군위오이는 군위군 대표 농산물 중 하나로 팔공산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자라 아삭아삭한 식감에 깊은 오이향과 담백한 맛으로 시민들의 봄철 입맛을 살리는데 안성맞춤이다. 이와 함께, 대구광역시는 6월 중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 매장 내에 군위군 전용 농축산물 판매 공간을 마련해 시민들이 군위 우수 농축산물을 상시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는 지난 설 명절 및 미나리 삼겹살 팔아주기 행사 등 다양한 직거래 행사 시에도 군위군 농축산물을 함께 팔아 시민들로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어, 군위군이 편입되는 7월 1일에 맞춰 지역 백화점, 대형 슈퍼 등 10여 개 이상 판매장에서 군위군 농축산물 판매행사를 대대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김종한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군위군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지원해 농업인 소득향상과 시민에게는 안전한 지역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