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스페인 음악 여행

올라! 스페인 Hola! Spain
8월 20일(금)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요즘,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이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즐기는 스페인 음악 여행을 기획했다. 스페인어로 ‘안녕’, ‘안녕하세요’를 뜻하는 ‘올라(Hola)’를 접목해 ‘올라! 스페인’으로 이름 붙인 이번 연주는 오는 8월 20일(금)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만날 수 있다.
‘태양의 나라’, ‘정열의 나라’로 널리 알려진 스페인은 아름다운 자연 풍광, 이색적인 건축물 등과 함께 플라멩코, 판당고와 같은 민속춤과 춤곡이 발전한 나라이다.
‘올라! 스페인’에서는 이러한 스페인의 특색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샤브리에, 로드리고, 알베니스, 파야의 음악을 대구시향 부지휘자 류명우의 지휘로 선보인다. 그리고 세계가 주목하는 젊은 기타리스트 박규희가 스페인 기타 음악의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무대에서는 화려한 음색과 리듬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조명 효과를 가미해 공연에 몰입감을 더할 예정이다.
대구시향 기획연주회 ‘올라! 스페인’은 일반 R석 3만 원, S석 1만 6,000원, H석 1만 원으로, 객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제한적으로 개방할 예정이다. 단,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객석 운영 계획은 변경될 수 있다.
한편, ‘올라! 스페인’의 티켓은 공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지난 7월 20일(화) 예매 시작과 동시에 일찌감치 매진됐다. 예약된 티켓의 취소분은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concerthouse.daegu.go.kr),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1661-2431) 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및 예매할 수 있고, 예매 취소는 공연 전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티켓 예매 시 할인 혜택을 받았으면 공연 당일 티켓을 받을 때 반드시 할인에 따른 증빙자료를 제시해야 한다. 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다.
문의) 053-250-1475
<자료제공:대구시립교향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