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깔끔하게, 든든하게” 죽전역, 마음 채우는 칼국수
  • 박정연 객원기자
  • 등록 2026-01-08 15:10:02
기사수정
  • 달인대보칼국수_죽전점
  •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죽전역 인근에서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를 찾고 있다면 눈여겨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최근 오픈한 ‘달인대보칼국수 죽전점’이다. 지하철 죽전역과 가까워 대중교통으로도 접근성이 좋고, 주변에 상권이 형성돼 있어 식사하러 편하게 들르기 좋은 위치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매장 내부도 전반적으로 넓고 쾌적하다. 테이블 간 간격도 여유 있어 혼밥부터 가족 외식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분위기다. 깔끔한 인테리어 덕분에 첫인상부터 정돈된 느낌을 준다.


이곳의 밑반찬은 셀프바를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칼국수와 특히 잘 어울리는 김치를 비롯해 아삭한 오이고추, 깔끔한 단무지까지 정갈하게 준비돼 있어 취향에 맞게 곁들여 먹기 좋다. 기본에 충실한 구성이라 메인 메뉴의 맛을 해치지 않고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달인대보칼국수 죽전점’은 메뉴 구성도 다양하다. 대표 메뉴인 ‘원조 칼국수’는 진한 멸치 육수가 인상적이다. 한 입 떠먹는 순간, 진하면서도 깔끔한 멸치 육수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진다. 텁텁함 없이 시원한 국물과 부드러운 면발이 어우러져 끝까지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맛이다. 기본에 충실한 칼국수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특히 만족스러운 선택이다.


속이 편한 한 끼를 원할 때는 ‘보리비빔밥’이 좋다. 고소한 보리밥 위에 신선한 채소가 듬뿍 올라가고, 매콤달콤한 비법 고추장이 더해져 입맛을 확 살려준다. 씹을수록 고소한 보리밥과 채소의 조화가 좋고, 과하지 않은 양념 덕분에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좀 더 든든한 한 끼를 원한다면 ‘한우 육회비빔밥’도 추천할 만하다. 신선한 한우 육회가 듬뿍 올라가 있고, 아삭한 채소와 고소한 참기름이 조화를 이룬다. 재료 하나하나의 식감이 살아 있어, 참기름 향을 맡으며 비비는 재미까지 더해진다. 깔끔하면서도 풍성한 맛이 특징이다.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로는 ‘떡만두국’이 있다. 오동통한 만두와 쫄깃한 떡이 넉넉하게 들어 있어 국물 한 숟갈마다 든든함이 느껴진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 부담 없이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좋은 메뉴다.


편리한 접근성, 쾌적한 공간, 그리고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다양한 메뉴 구성까지 갖춘 ‘달인대보칼국수 죽전점’. 근처에서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칼국수 맛집을 찾고 있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    


달서구 달구벌대로 1581, 402동 1층 113, 114, 115호(죽전동 279-1) /문의 ☎0507-1323-0177










달서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TAG
0
푸른방송_241205
계명문화대_241224
대구광역시 달서군 의회
으뜸새마을금고
대구FC_241205
이월드_241205
영남연합포커스_241205
한국인터넷뉴스영남협회
구병원_241205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